국내여행

서울 근교 가을 단풍구경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TOP 5

여행전문가 혼 2023. 10. 6. 12:31
728x90
반응형
SMALL

서울 근교 가을 단풍구경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TOP 5

안녕하세요, 여행전문가 혼입니다. 날씨가 벌써 싸늘해지고, 여름 기운이 온데간데 없는데요. 우리나라 가을은 단풍 나무의 화려한 물들임을 감상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만끽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서울 근교 가을 단풍구경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TOP 5을 소개하겠습니다. 서울 안에서 거리를 걷기만 해도 좋지만, 차를 타고 1-2시간씩 근교로 나가도 아름다운 가을 단풍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각 여행지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풍경, 그리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함께 가볼까요?

우리나라 단풍은 9월 하순부터 11월 중순까지, 약 두 달에 걸쳐 나타납니다. 설악산, 지리산 등 단풍 명산뿐 아니라 동네 야산이나 공원, 길거리, 집 마당 어딜 가도 가을 손님 단풍이 찾아오는데요. 서울 근교 가을 단풍구경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TOP 5 을 살핀다면 단풍을 감상할 때 그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1. 경기 곤지암 화담숲

화담숲은 화려한 단풍 나무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장소로, 가을에는 경치가 더욱 황홀해집니다. 단풍구경을 하면서 자연 속에서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예약하기 어렵다고 악명 높기도 하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곳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화담숲이 어떤 곳인지 모르는 분도 많은데,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에 있는 곤지암리조트 내에 있는 LG그룹의 LG상록재단 사립 수목원으로 화담(和談)은 3대 LG그룹 회장이었던 구본무 회장의 아호로 정답게 얘기를 나누며 숲을 산책하다라는 뜻입니다. 구 회장은 생전에 자연과 생물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통해서 지금의 광주 도척면 도웅리 산 곤지암리조트 뒷편에 있는 숲 일대에서 지금의 화담숲을 조성하였으며 2006년 4월 경기도 광주시청으로부터 수목원 조성 승인을 받아 착공하고 2010년에 가개장을 하였다가 2013년 6월에 화담숲이라는 이름으로 공식 개장하였습니다. 면적은 약 5만평의 수목 일대와 산책로, 암석원, 자작나무원, 무궁화원, 수련원, 이끼원, 단풍원, 철쭉원, 소나무원과 2대 LG그룹 회장을 지냈던 구자경 회장의 아호를 본딴 상남분재원이 있습니다. 

현재 화담숲 관내를 운행하는 모노레일과 화담숲 주차장을 운행하는 리프트가 있으며, 많은 이들의 SNS 인생샷으로 등장한 곳이기도 합니다. 

 

화담숲 예매하기

예매하기 <!-- guide ***** button click 시 on class 추가 --> 이용안내 01 온라인 예매 안내 티켓 발권 없이 전송된 QR코드로 입장 온라인 예매 외 부적절하게 구매한 티켓(중고거래, 화면캡처 등)은 QR코드

reservation.hwadamsup.com

화담숲 예매하기 링크는 위에 걸어두겠습니다

 

2. 강원 홍천 은행나무숲

강원 홍천군 내면 은행나무숲. 유기춘씨는 &ldquo;소화불량에 시달리던 아내를 위해 심기 시작한 은행나무가 모여 지금의 숲이 되었다&rdquo;고 했다. /오종찬 기자

홍천 은행나무숲은 은행나무와 느티나무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숲으로, 가을에는 빨간 단풍과 노란 은행나무 잎사귀가 땅을 덮습니다. 자연 산책로를 따라 걷거나, 숲 속의 피크닉을 즐기면 가을 날씨를 더욱 즐길 수 있습니다.

홍천군에 위치한 은행나무숲이 10월 1일부터 한 달간 대중에게 개방됩니다. 지난 3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입장을 통제한 지 3년 만에 문을 여는 것인데요. 푸른 클로버가 은행나무 사이사이를 잇고, 4만여㎡의 은행나무숲엔 1000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5m 간격으로 줄지어 있습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은행나무숲은 이곳 숲지기 유기춘(78)씨가 아내의 건강을 위해 1986년부터 한두 그루씩 은행나무를 심어 생겼다는 것입니다.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작된 이곳은 2010년 대중에게 처음으로 공개된 뒤 지금은 매년 약 20만 명이 찾는 전국적 명소가 됐다고 하니, 감동적이네요. 

사람들이 없는 새벽시간에 간다면 가을 인생샷도 찍어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강원 인제 방태산


인제의 방태산은 가을에 단풍 숲으로 둘러싸여 더욱 화려해집니다. 특히, 선선한 가을 날씨와 함께 단풍 나무들이 물들이면, 이곳은 단풍물결의 아름다운 향연으로 가득 찹니다.

차를 타고 동홍천IC에서 고속도로를 빠져나온 후에도 1시간 반을 달려야 하는 곳입니다. 구불구불 이어지는 길옆으로 내린천과 방동계곡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방태산 역시 운영중단 알림 글이 있네요. 

◆ 국립방태산자연휴양림 운영중단기간 입장 알림◆
▷ 국립방태산자연휴양림 시설물 전면 보수공사를 위해 폐쇄중으로 시설물      정비 후 재개장 예정입니다.
▷ 이단폭포 관람 및 등산객의 편의를 위하여 입구 개방중이며, 자연휴양림     전체 CCTV 녹화 중으로 자연휴양림 훼손행위를 금지합니다.
 ♣ 일    시 : 2022.10.01. ~ 2023.12.31.
♣ 개방시간 :  09:00 ~ 18:00
♣ 기타사항
   - 관람객 및 등산객 편의를 위하여 1주차장(대형) 위쪽 야외화장실 개방하고 있으니 깨끗히 사용해 주세요.   - 폐쇄기간 방태산자연휴양림 내에서 안전사고 발생시 휴양림은 일체의 책임을지지 않음을 고지하며, 안전사고 발생시 119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휴양관 신축공사 공정에 따라 차량출입을 통제기간이 발생하오니 방문전 전화 문의 부탁드립니다.   -공사기간 중 버스 및 대형차량 진입이 불가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주차장 진입불가로 인한 폐쇄)
   * 상기일정은 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방문전 전화문의 부탁드립니다
    (국립방태산자연휴양림 033-463-8590   09시~18시)    

4. 강원도 설악산

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설악산은 가을 단풍구경의 아이콘으로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높은 봉우리와 화려한 단풍 나무들이 만들어내는 풍경은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등산로와 케이블카를 통해 여행자들은 산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가을의 황금빛 자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가을철 대표적인 단풍 명산인 설악산은 자신만의 특유한 붉은 빛 자태를 뽐내며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설악산 단풍은 기암괴석과 맑은 물이 어우러진 천불동 계곡과 완만한 경사와 함께 점봉산 기슭의 환상적인 계곡 트래킹 코스인 주전골이 인기가 좋습니다. 설악산에는 속초 설악워터피아가 있는데, 하루 680m에서 하루 3000t씩 용출되는 49도의 천연온천수를 사용하며 피부미용과 피로해소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뜨거운 온천물에 몸을 담근 채 멀리 설악산 풍광을 바라보는 재미도 쏠쏠하니 참고하세요.

단, 2023년 9월 1일부터 2023년 11월 24일부터 설악동야영 정비공사에 따른 제한 운영 안내글이 설악산국립공원 홈페이지에 올라와있으니, 가실 분들은 아래와 같이 야영장 정비 공사 중 소음과 폐쇄 여부를 살펴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설악산국립공원 < 국립공원탐방 < 국립공원공단

 

www.knps.or.kr


5. 강원 남이섬

남이섬은 강원도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가을에는 산책로와 호수 주변에 퍼진 단풍 나무들이 멋진 풍경을 만듭니다. 이곳에서 가을 피크닉을 즐기거나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남이섬은 원래도 유명하지만, 무르익은 가을이 절정에 다다르는 10월은 더욱 특별합니다. 매일 아침 강물 위로 피어오르는 물안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남이섬은 아름다운 자연,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게다가 이번에는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은 ‘나미콩쿠르(NAMI CONCOURS, 남이섬국제그림책일러스트레이션공모전) 수상작展’은 남이섬을 방문하였다면 필수적으로 관람해야 할 전시 중 하나입니다. 
해당 공모전은 세계 각국의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를 발굴하고 전 세계 문화계 인사들에게 창작의 터전과 기반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2013년부터 남이섬이 개최해온 아시아 최대 규모의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입니다. 

2023년 가을 꼭 남이섬을 찾아야 하는 이유가 하나 더 있다면, 바로 전 세계가 사랑하는 핀란드 대표 캐릭터 ‘무민’ 덕분입니다.  남이섬 평화랑에서 진행 중인 ‘무민 아일랜드’ 전시는 한국과 핀란드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2023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NAMBOOK Festival)’의 주빈국이 핀란드로 선정되면서 남이섬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해당 전시는 무민을 탄생시킨 핀란드의 대표 작가 토베 얀손(Tove Jansson)을 집중 조명하면서도 귀여운 무민 캐릭터 그림과 영상, 입체 조형물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가을 단풍구경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TOP 5 를 살펴보았습니다. 설악산, 홍천 은행나무숲, 방태산, 남이섬, 곤지암 화담숲,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인천대공원, 그리고 내장산 백양사와 같은 국내 가을 여행지들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가을 여행을 떠나서 아름다운 단풍을 만끽하며 힐링의 순간을 즐겨보세요. 

가을은 화려한 단풍과 함께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이 가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아름다운 순간들을 만끽할 때입니다. 그럼 모두 안녕히 여행을 즐기시고,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