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키워드

주차위반 딱지 떼는 법 / 강력 스티커 물파스 선크림 다 필요 없습니다 뜨거운 물 + 헹주 / 맥북 스티커 떼는 법

여행전문가 혼 2023. 12. 27. 22:3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행전문가 혼입니다. 오늘 회사 동료 집에 놀러갔다가 30분 정도 아파트 단지 내에 주차해두었는데, 나와보니 자동차에 단지 내 주차위반 딱지 강력 스티커가 붙어있더라고요. 와 ... 이런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이런 적은 처음이라, 이를 어쩌나 당황하다가 집에 서둘러 들어와 블로그와 구글에 주차위반 딱지 떼는 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다이소에서 3000원짜리 제거제를 사라, 스크랩퍼로 살살 긁어내라, 살충제를 뿌려라 많은 조언이 있었지만, 스크랩퍼로 긁으라는 건 정말 차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이 쓴 건가 싶을 정도로 아찔하더라고요. 혹시나 따라하는 분들이 있을까 걱정이 됩니다. 저는 소싯적 노트북에 붙인 강력 스티커를 떼어본 경험을 살려, 뜨거운 물에 텀블러를 챙기고 두툼한 헹주를 챙겼습니다. 그리고 10분 만에 강력 스티커 완벽하게 말끔하게 제거하기 끝! 물티슈는 절대 사용 금지인데, 그 이유를 아래 자세히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1. 주차위반 강력 스티커 떼는 법 준비물

주차위반 강력 스티커 떼는 법 준비물

주차위반 강력 스티커 떼는 법 준비물은 딱 두 가지입니다. 뜨거운 물이 든 텀블러와 어디선가 받은 노란 주방 헹주입니다. 다이소에서 무엇을 사라, 카센터에 가서 뭘 사라, 이런 블로그 글이 많던데 절대 참고하지 마시고 ㅎㅎ 뜨거운 물과 헹주만 있으면 10분 만에 떼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개면, 정말 준비물 0원이 들겠죠 ^^

 

물론 저도 처음에 주차위반 강력 스티커 떼는 법을 찾아보고, 선크림, 물파스 등을 바리바리 챙겨갔습니다 ㅎㅎ 예전에 맥북에 붙인 스티커를 뗄 때 선크림을 묻혀본 적이 있는데, 뭐 나름 나쁘지 않고 괜찮았지만 그래도 뜨거운 물 + 두툼한 헹주보다 실용적이진 않았습니다. 

2. 주차위반 강력 스티커 뗄 때 절대 쓰면 안 되는 물티슈 

차에 물티슈가 있지만, 물티슈는 박박 밀다 보면 물티슈가 얇아 찢어지고 손톱으로 차량 유리를 긁게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어 절대 금지입니다. 꼭 두툼한 헹주로 밀어야 합니다. 

3. 뜨거운 물, 헹주로 강력 스티커 제거하는 법 5단계 

1단계: 각 모서리에서 최대한 한 결로 뜯어내기 

첫번째 스텝은, 일단 최대한 한 결로 뜯어내 보는 것입니다.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스티커를 떼듯이, 일단 각 모서리에서 안쪽으로 접근하면서 최대한 뜯어보는 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강력스티커를 빡빡 붙인 경우, 정말 1mm도 못 가서 뜯어집니다. 특히 강력 스티커가 붙은지 오래되지 않았을 땐, 큰 덩어리로 한번에 뜯기는 경우도 있으니 처음부터 물 헹주를 적시진 마시고, 최대한 덩어리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부분을 떼는 게 중요합니다. 

2단계: 강력스티커 겉비닐을 떼어내기

두번째 스텝은 겉비닐을 떼어내는 것입니다. 겉비닐이 있는 경우 헹주로 밀어서 종이를 불려 벗겨낼 수 없으니, 겉비닐을 꼭 벗겨내야 합니다. 

3단계: 뜨거운 물로 헹주를 적시기

세번째 스텝은, 뜨거운 물로 헹주를 흠뻑 적시는 것입니다. 팔팔 끓을 정도로 뜨거운 물을 가져왔기 때문에, 5,6초 정도 식혀주었지만 뜨거울 때 바로 불릴 수 있기 때문에 꼭 뜨거운 물을 준비하는 게 중요합니다. 다만 유리가 너무 차가운 겨울이면 유리가 손상될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지하주차장 등 실내에서 작업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안쪽에서 보면 이런 모습입니다. 완벽하게 가려지도록 덮어주세요. 주변에 흰 김이 생긴 게 보이죠? 뜨거운 물이 중요합니다. 끈끈한 스티커를 녹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4단계: 종이가 불어날 수 있도록 2-3분 기다리기

네번째 스텝은 2, 3분 정도 기다리기입니다. 뜨거운 물을 머금은 헹주가 스티커의 끈적한 점액질을 불려 낼 수 있도록 충분히 시간을 둬야하는 것입니다. 마음이 초조해서 자꾸 열어보는 대신, 2, 3분 정도는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5단계: 두툼한 헹주를 이용해 밀어내기

마지막 5단계는 두툼한 헹주 + 엄지손가락의 힘으로, 종이를 똘똘 뭉쳐내듯 밀어내는 것입니다. 하나씩 벗겨내는 느낌이 아니라, 뭉쳐서 밀어내겠다는 마음으로 엄지손가락 힘을 주는 게 중요합니다. 뜨거운 물이 부족하다면 중간중간 헹주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는데, 화상을 조심해야 합니다. 물티슈 대신 헹주를 쓰는 게 중요한 이유는, 엄지손가락에 힘을 덜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툼한 헹주의 힘을 이용해서 살살 밀어내주세요. 

 

다음에는 3-5단계를 반복하면 됩니다. 또 뜨거운 물로 헹주를 적시고 2-3분 더 기다립니다. 저는 2번 반복하니 완벽하게 지워졌습니다. 

이게 두 번째로 벗겨냈을 때 모습입니다. 정말 많이 벗겨졌죠? 소요 시간은 1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뜨거운 물 + 헹주만으로 닦아냈을 때 장점 

하, 이제 헹주로 더러운 조각들을 훔쳐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어디선가 받은 헹주, 뜨거운 물만으로 이렇게 짧게 걸려 벗겨낼 수 있다니. 괜히 겁 먹었습니다. 물론 주차를 잘 해야 하는 게 가장 중요하겠지만요....

선크림이나 물파스 등은 기름이라 뒷작업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이렇게 물+헹주로만 하면 뒷작업도 그냥 잘 닦아내기만 하면 되서 아주 좋습니다. 

 

하!! 이놈들아!! 모두들 헹주 + 뜨거운 물 + 10분 만에 근심거리인 불법주차 강력 스티커를 떼어내세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