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회식하기 좋은 광화문 맛집, 광화문국밥 (광화문 5년차 직장인 추천)

여행전문가 혼 2023. 12. 6. 13:59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행전문가 혼입니다. 맛집 없기로 유명한 광화문에서 드디어 맛있는 #광화문국밥 이라는 맛집을 찾아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광화문 5년차 직장인 추천이니 믿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

광화문은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서울의 중심지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경험과 맛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광화문은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곳으로,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인 국밥을 맛볼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죠. 그 중에서도 미슐랭 가이드북에 소개된 '광화문국밥'은 회식이나 모임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신선한 재료와 정갈한 맛으로 손님들을 매료시키는데, 이곳의 매력과 특별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은 회사 사람들과 함께 가서 먹었는데, 남자 셋 여자들 다섯 명에서 가서 정말 배불리 먹고 마시는데 총 150,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무엇보다 너무 맛있었어서 꼭 추천하고 싶은 광화문국밥 공유해 봅니다.

회식하기 좋은 맛집 광화문국밥에서 먹은 인증 사진부터 첨부합니다. 100% 내돈내산인데요. 처음 먹어본 명란오이는 정말 맛있었고 , 수육, 그리고 냉면이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특히 명란오이는 그 진한 명란 풍미와 상큼한 오이의 신선함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산뜻한 맛을 전해주었고, 수육은 부드럽고 고기의 풍미가 잘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냉면은 여름철 시원한 한 그릇으로, 국물의 깊은 맛과 함께 오래된 비법을 담은 면이 더해져 특별한 한 끼를 선사했습니다. 이 음식들은 정갈하면서도 풍부한 맛을 자랑하여, 광화문을 찾는 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맛집의 매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광화문국밥 메뉴 가격

광화문 회식 맛집 광화문국밥 메뉴와 가격을 보면

돼지국밥 9500원, 평양냉면 14000원, 메밀오면 10000원, 돼지수역 25000원, 피순대 17000원, 저염명란오이무침 12000원, 가자미식해 12000원, 소왕갈비찜 58000원, 한우스지찜 35000원, 매콤양무침 22000원입니다. 광화문국밥, 이 정도면 가성비와 맛 모두에서 훌륭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죠 ㅎㅎ 광화문에서 이정도의 퀄리티와 양을 가진 음식을 이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피순대 17000원

약 25알 정도 나와서, 여러 명이 회식 갔을 때 술안주로 딱입니다. 비린내 나는 음식을 싫어하는 회사 동료가 있었는데도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고 말할 정도였으니, 비린내 나지 않고 맛있는 피순대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딱입니다. 소금에 찍어 먹을 수도 있고, 깍두기랑 같이 해서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저염명란오이무침 12000원

와... 이건 처음 먹어보는 메뉴였는데 정말 맛있어서 몇 번이고 고개를 끄덕이며 ㅋㅋ 박수치며 ㅋㅋ 먹은 음식입니다. 고기를 너무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 가서 오이 + 명란무침 먹어보시면 정말 헤어나오지 못할 것 같아요..!! 달콤새큼한 초장에 저염란 명란, 절여진 오이 조합이라니.... 정말 맛있습니다.

술이 쭉쭉 들어가는 광화문 회식하기 좋은 맛집 또간집 광화문국밥.... 조용한 분위기는 아니라서 조용한 곳에서 회식하시라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7시 넘어서 가면 웨이팅도 없고 음식이 워낙 맛있어서 추천 드립니다.

한우스지찜 35000원

대구뽈살을 시켰는데 다 나갔다는 아쉬운 소식에 한우스지찜을 시켰습니다. 먼저 스지는 소의 힘줄과 그 주위의 근육 부위라고 할 수 있는데, 바로 이 스지는 소의 힘줄과 근육 부위를 의미하는 '筋 (힘줄 근)' 의 일본식 발음이라고 합니다. 부드럽고 야들야들 힘줄에 국물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깊은 맛이 우러나 있습니다. 파나 양파 야채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야채 조금에 스지 한 덩이 먹으면 소주가 그냥....... 술술 들어갑니다.

가자미식해 12000원

처음에는 식혜가 잘못 써 있는 줄 알았는데, 홍어무침처럼 가자미무침이었습니다. 밥이 너무너무 먹고 싶어지는 ㅋㅋ 정말 맛있는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가자미식해는 함경도지방 향토음식의 하나로, 동해안 맑은 물의 노랑가자미와 북관지역의 좁쌀을 잘 이용한 저장식품이라고 합니다. 씹히는 게 뭘까 궁금했는데 좁쌀이었군요! 톡톡 터지는 식감이 아주 기가 맥힙니다....

평양냉면 (물냉) 14000원

평양냉면이라는 의미는 좁게 보면 평양 근교, 넓게 보면 평안남도 일대에서 유래한 냉면이라고 하는데, 슴슴하고 아무 맛도 없는 게 특징입니다.

저는 아직 평냉에 입문하진 못해서, 광화문국밥집에서 유일하게 별로 맛없게 먹은 ㅎㅎ 음식입니다. (나머지는 정말 맛있고, 평냉 좋아하는 동료는 정말 맛있다며 먹었습니다.) 사리 추가도 가능해서, 2명이 하나로 시켜두고 맛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화문국밥"은 회식하기에 안성맞춤인 광화문의 맛있는 맛집으로 소개해봤어요. 신선한 재료와 정갈한 맛으로 손님들을 매료시키며, 명란오이, 수육, 냉면 등 여러 메뉴들이 맛과 양 면에서 훌륭한 선택이었습니다. 가격 대비 퀄리티가 뛰어나 회식이나 모임에 안성맞춤이며, 광화문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맛집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광화문의 매력적인 음식과 분위기를 경험하고 나니, 더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광화문국밥, 다음 모임에 꼭 다시 찾아뵙고 싶은 곳이네요! 광화문 직장인의 또간집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